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레시피

나혼자산다 전현무 오이 토스트(+명란 크림치즈 오이 토스트 레시피)

by kjyesyo 2023. 2. 13.

나혼자산다를 보다, 전현무가 평창 찜질방에서 만들어먹었던 오이토스트가 너무 궁금했어요!

찾아보니 레시피도 그리 어려워보이지 않아서 저도 한번 만들어 보았답니다.


[재료]

-오이

-명란젓

-크림치즈

-올리브유

-올리고당

-소금

-후추


오이 절이기

1.오이는 씻어서 겉가시 부분을 칼로 살살 긁어내주세요.

2. 반등분을 하고

3. 감자칼로 슬라이스 슥슥 해주세요.

슬라이스 완료!

4.소금을 골고루 솔솔 뿌려 10분정도 오이를 절여주세요.(저는 짭짤한게 좋아서 소금을 좀 많이 쳤어요)

5. 10분뒤 절여진 오이를 살짝 짜주고, 접시에 따로 담아주세요.

버물버물 10분 기다린 후, 짜주기


명란 크림치즈 잼(스프레드)만들기

1. 크림치즈 준비

2. 명란젓은 껍질을 분리해, 속만 따로 담아둡니다.

명란속살

3. 크림치즈+명란+올리고당을 쒝쒝 섞어주세요.

(꿀을 넣으신 분도 계신데, 저희 집엔 꿀이 없어서 올리고당으로 대체했어요. )

4.예쁜 오렌지빛의 명란크림치즈 잼(스프레드) 완성!!


식빵굽기

버터를 녹여 후라이팬에 구우시던데, 저는 토스터기에 바삭하게 구웠어요.

바삭바삭 겉바속촉


이제 토스트 마무리 해볼께요!

1.명란크림치즈 잼(스프레드) 슥슥 바르고

 

2. 절여두었던 오이를 가지런히 올린 후,

3. 후추를 뿌리고, 올리브유로 마무리 했어요!!

 

완성!!

먹음직!!

 

토스트가 헤비하지 않고, 명란의 감칠맛에 오이식감도 아삭하니 맛나요!

위에 후추향도 살짝나서 크림치즈 느끼함도 잡아주는것 같아요.

티비에 나오는것 만큼 엄청 맛있는 맛은 아니었지만, 한번 쯤 해먹어볼만 했구요~

레시피가 간단해서 손님 초대할 때 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맛있는 간식이었어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B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