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장 캠핑장비

[여행]울산 가볼만한 곳, 장생포 고래 박물관.

by kjyesyo 2020. 11. 11.

볼거리 / 즐길거리가 많았던,

' 장생포 고래 박물관 '

 

 

조금 지난 포스팅이긴 하지만, 기억을 거슬러 좋은 곳을 소개해드리려구용 ㅎ

올 여름 휴가때 울산을 다녀왔는데, 장생포 고래박물관이라고 있어서 오잉 고래박물관이라니ㅎㅎㅎ 생소하기도 하고 궁금해서 가봤었어요~

 

생각보다 볼거리도 많고 규모도 생각보다 크더라구요 ~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께용~

 

고래잡이 전진기지였던 장생포에 국내 유일의 고래박물관을 건립하여 1986년 포경이 금지된 이래 사라져가는 포경유물을 수집, 보존·전시하고 고래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해양생태계 및 교육연구 체험공간을 제공하여 해양관광 자원으로 활용하고자 고래 박물관이 지어졌다고 하네요~

 

박물관은

고래박물관/ 고래 생태계 체험관/ 4D 영상관/울산함/장생포 옛마을/ 장생포 모노레일

정말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어요~

꼼꼼히 보면 하루종일도 있겠더라구여 ㅋㅋㅋ

 

 

매표소에서 표를 사고 입구에서 인증샷 !!

모노레일 탈까말까 고민했는데 온김에 함 타보자 싶어서 모노레일도 같이 예매했어용

 

들어가볼까요?

 

 

 

건물 층층히 고래의 역사부터 종류 , 포경활동에서 쓰는 장비, 물고기 수족관 등등 꽤 자세히 그리고 지루하지 않게 안내되어 있어요~

 

실제 돌고래들도 세 마리정도 있었는데 ... ㅠ

영상과 사진을 찍긴했는데 ... 올리지는 않을께요 ㅠ 찍으면서도 좀 미안함과 죄책감이 들더라구요 ...

원래는 공연도 한다고 적혀있었고, 실제로 작게나마 관람석도 있었어요.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서 중단된 상태라고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방생해줬으면 하는 마음이예요... 돌고래 크기에 비해 수족관이 너무 작아보였거든요 ..

사람으로 치면 독방에 갖혀사는것 처럼 느껴지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굳이 돌고래쇼, 또는 수족관에 가두지 않아도 박물관 볼거리는 충분한데..

 

 

아무튼...!!ㅠㅠ

수족관 돌고래를 지나게되면 대형화면으로 가득한 방으로 안내하는 표시가 있는데요, 들어가봅니다.

 

 

 

거대한 고래 한마리가 헤엄치네요 물보라아아아~!!!

화려하쥬~? 사진찍기에 아주 좋은 배경 ㅋㅋㅋㅋㅋ

 

 

곳곳에 사진 찍을수잇는 스팟들이 꽤 있어요 ㅎㅎ

 

이곳저곳 구경하다보니 모노레일 시간이 다 되어서 이동해볼께요~

 

멀리서 나마 보이는 모노레일 ㅋㅋㅋ

 

대략 7~8명 정도 탈수있는 미니사이즈 ㅋㅋㅋ

아주 천천히 움직이기 때문에 위험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살짝 겁났어용 ㅎㅎ

 

 

박물관 뒤에 바다가 있어요~

모노레일을 타면 요로케 멋진뷰도 감상할 수 있어요~~

 

모노레일을 타고 한바퀴를 도는데요, 원하면 중간에 내려서 장생포 옛마을을 재현한 세트장으로 들어가 구경할수 있어요! (입장료 있음).

 

저희는 내려서 구경구경 !!

내려서 구경 할까말까 고민했는데 ㅎ

여러분 여기 무조건 가보세요 ㅎㅎ 정말 잘해놨어요!!

 

 

장생포 옛마을을 아주 아기자기하게 테마에 맞춰서 잘 꾸며놨더라구요 ~

저희는 기차시간때문에 조금 아쉽게 봤는데  ㅠ

혹시 가시는 분들 계시면 시간 넉넉히 두고 가셔도 좋을것같아요~

 

사진도 찍고 옛 마을도 구경하고 정말 재밋었어요 ㅎㅎㅎ

 

 

울산 놀러가시는 분들, 혹시 나들이 가시는분들

장생포 고래박물관 추천입니당 ^^